스타벅스 카드 충전금을 어떻게 환불받을 수 있을까요? 작년만 해도 스타벅스 앱 [이용내역]에서 사용자가 바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었습니다. 하지만 그 사이에 규정이 바뀐 것인지, 이제는 스타벅스 카드 [이용내역]에서 바로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.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.
스타벅스 카드의 충전금을 환불받을 수 있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.
스타벅스 카드 충전금 환불 받는 방법
① 충전금을 사용하지 않은 조건에서 환불받는 방법
▷ 스타벅스 고객센터 1522-3232 로 전화하여 직접 요청
▷ 충전금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임을 말하고 요청해야 함
※ 충전금이 분실신고 후 잔액 이전되었을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.
② 충전금의 60%를 사용한 조건에서 나머지 잔액을 환불받는 방법
▷ 해당 카드에 대한 [분실신고 및 잔액이전] 메뉴에서 [분실신고] 후 [잔액 환불]
▷ 충전금의 40% 잔액이 남았을 경우에만 [잔액 환불] 메뉴가 활성화됨
※ 분실신고 한 카드는 분실신고 취소가 불가하며 잔액 이전, (40% 충전금이 남았을 경우) 잔액 환불만 가능합니다.
저는 충전금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분실신고를 한 후 잔액 이전을 해버린 바람에 환불을 받지 못했습니다 ㅠ 앞에서 적은 바와 같이, 충전금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라면 고객센터에 요청하여 환불을 받아야 합니다. 40% 잔액이 남은 경우에만 스타벅스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 후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.
충전은 쉬운데 환불은 이처럼 어렵다니 뭔가 공평하지 않은 거 같습니다. 여하튼 스타벅스의 현재 운영 규정이 그러하니 환불을 하신다면,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...!